티스토리 뷰

한글 두쪽보기 확대 2가지 방법만 알면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오피스마스터입니다 오늘은 한글 두쪽보기 및 확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제가 이직을 하게 되면서 작은 회사로 오게 되었는데 저를 제외한 다른 분들이 모두 40대가 훌쩍 넘으셨습니다. 그래서 전공이 아닌 사무 및 문서 부분을 저에게 많이 물어보시던 중 한글 두쪽보기를 원하지 않아 변경해 드렸기 때문입니다.

아마 가끔 외북에서 한글 문서 파일을 다운받으시게 되면 장수가 많은 파일은 대부분 두쪽 보기가 되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이 부분을 한쪽 보기로 바꿀 수 있는 방법과 한글 두쪽보기로 변경하는 방법을 하나부터 열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그러니 꼭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음...어쩌다 보니 제 집 컴은 한글이...없네요?!하핳..그래서 급하게 뷰어를 깔아서 왔습니다. 뷰어로도 충분히 한글과 메뉴구성이 같아서 알려드릴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자 그럼 켜볼까요? 아래에 제가 한글 두쪽보기로 되어 있는 파일을 올려놨으니 같은 화면으로 연습해보세요

 

 

제가 보낸 파일을 여시면 위와 같이 한글 두쪽 화면이 나오실거에요. 그러면 여기서 두가지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나는 상단에 있는 메뉴바 중 보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두번째는 오른쪽 하단부에 있는 확대표시를 이용하여 완료하는 방법

 

먼저 저는 지금 한글이 아닌 뷰어이기 때문에 상단에 있는 메뉴바를 사용해서 바꿔볼게요. 상단 메뉴바 중 보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 확대/축소, 작업창, 쪽윤곽 메뉴들이 나올거에요.

 

 

거기서 화면 확대/축소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비율, 쪽 모양, 쪽 이동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금 보면 쪽 모양에 자동으로 되어 있는데 이걸 한쪽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한쪽만 나오게 변경됩니다. 어떤가요? 참 쉽죠?

 

 

두번째 방법은 더 간단합니다. 하지만 제가 한글이...없기에 워드로 해서 어디 위치에 있는지만 확인을 해볼게요. 먼저 오른쪽 하단에 100%라고 써져있는 곳 옆에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그곳에도 간이로 메뉴 -> 보기 -> 확대/축소 부분과 같은 명령창들이 있습니다. 그 곳에서도 자동으로 되어 있을 거에요. 그것을 한쪽보기 혹은 두쪽보기로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을...사야겠네요. 혹시 한글 파일 필요한데 없으신 분들은 한글 다운로드 하기 쉬우니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005]문체부+보도자료-해외에서도+한글날을+온라인으로+즐겨요.hwp
4.87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