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4차 산업에 발달과 함께 여러 직업들이 생기면서 컴퓨터 타자연습을 하는 연령층이 10대가 아닌 40대 여성분들이 더 많이 찾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은 아무래도 아들들의 차지이며 대부분 윈도우가 깔려있지 않은 조립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한컴 타자연습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때 어머님들도 쉽게 인터넷에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타닥타닥 타자연습이라는 사이트입니다.

 

 

타닥타닥 타자연습 사이트는 로그인을 하시면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면서 재미를 붙이실수도 있지만 가입하시지 않더라도 타자연습을 하는데는 무리가 없는 사이트입니다.

 

 

기본적인 한글 자판 연습에는 기본자리, 왼손윗글쇠, 검지글쇠, 오른손윗글쇠, 왼손밑글쇠, 윗글쇠나머지, 세별식자리익힘들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타닥타닥 타자연습에서 다양한 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손에 익었다면 단어 및 문장들을 가지고 스피드를 확인하면서 자신의 타자실력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기본기부터 시작해서 단어, 문장 순으로 점점 길어지는 문장들을 가지고 연습을 하실 수 있도록 제작된 타닥타닥 타자연습이지만 무료로 운영이 되기에 광고가 조금씩 나오는 것은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가장 궁금하신 타닥타닥 타자연습으로 500타까지 빠르게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키보드의 자판 위치를 외워주세요.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어느 정도는 머리속에 그리실 수 있을 정도가 필요합니다. 이것이 필요한 이유는 어머님들은 자판을 보고 하나씩 누르며 한글자가 완성될 때마다 다시 고개를 들어 모니터를 보고 글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이 외우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다 외우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키보드에 손을 올려주세요. 양쪽 검지가 ㄹ과 ㅓ에 닿게 해주시고 나머지 손가락들도 각각 놓아주세요.

 

그리고 이제 타닥타닥 타자연습에서 제공하는 기본과정들을 통해 자판의 위치와 손가락의 누름 위치를 어느 정도 숙달하신 분들은 단어, 문장들을 통해서 오로지 화면만 보고 연습하는 과정을 만들어주세요.

 

 

특별한건 없습니다. 그저 이렇게 하나하나 꾸준히 매일 10분. 타닥타닥 타자연습을 통해 공부한다면 500타를 넘어 700타까지도 넘보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지네요. 처음에는 손에 익지 않아 편하게 하셨던대로 독수리 타법으로 바꾸려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절대 실력이 늘지 않으니 답답하시더라도 천천히 정확하게 순서들을 따라가셔서 500타를 넘기시기를 바랍니다.

 

댓글